판다푸

 

안녕하세요.

판다푸입니다.

백종원 선생님께서

맛남의 광장에서 진도 대파국을 만드시는 것을 보고

먹어보고 싶어서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주말에 이마트에 가보니 맛남의 광장 진도

대파를 파는 것을 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파 한 단에 1,58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파는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

 

취준생이어서 소고기를 사기엔 무리여서 

냉동실에 홈플러스에서 구매했던 돌돌말이 앞다리살을 사용했어요 ㅠ.ㅠ

 

그럼 바로 요리를 시작해 볼게요!

 

1. 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널찍하게 잘라 줍니다.

 

2. 요리유와 참기름을 냄비에 넣어 줍니다.

저는 요리유 2스푼 참기름 2스푼 넣었어요!

 

 

3. 앞다리살을 넣고 오른쪽 사진처럼 핏기가 사라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4. 파를 넣고 볶아 주다가 파 숨이 살짝 죽을 때쯤에 물을 잠길만큼 부어줍니다.

 

5. 물이 끓으면 다진 마늘 한 스푼, 다시다 한스푼, 국간장 한스푼, 후추 톡톡 넣어줍니다.

그러면 파국은 완성!

 

그리고 매운 양념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다친 청양고추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국간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을 넣고 저어 줍니다. 

 

이런 식으로 만들었습니다.

 

파국을 그릇에 담고 양념장을 올리면 완성!

 

저는 이렇게 만들어 먹어 보았는데 맛있었어요!

방송에서는 다시마로 육수 내고 당면도 넣었었는데

그것도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자취생에겐 다시다라는 마법의 수프로...

 

이상 판다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