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푸

축 문제

1. 차축이 받는 힘은?

 

2. 굽힘하중과 처짐이 동시에 발생할 때 설계하는 축은?

 

3. 동력원에서 직접 동력을 받는 축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4. 한개의 모터에서 동력을 전달하는 순서는?

 

5. 축을 모양에 의해 분류할 때, 해당되지 않는 것은?

 1. 크랭크축 2. 직선축 3. 플렉시블축 4. 중간축

 

6. 직선운동을 회전운동으로 또는 그 반대로 바꾸는데 사용하는 축은?

 

7. 축이 휠 수 있고, 철사를 코일과 같이 2중, 3중으로 감아서 만든 축은?

 

8. 주로 비틀림작용을 받으며 모양과 치수가 정밀한 짧은 회전축은 어느 것인가?

 

9. 큰 하중을 받거나 고속회전을 하는 축에 사용되는 합금의 성분이 아닌것은?

 

10. 회전속도가 일정하고 재질이 주철인 회전목마의 축을 설계시 적용가능한 이론은?

 

11. 동일 재료의 경우 중공축은 동일 단면적을 갖는 중실축에 비해 전달할 수 있는 토크가 크다. ( O / X )

 

12. 외경이 같은 경우 중공축의 토크는 중실축보다 작다. ( O / X )

 

13. 신축에 의한 세로진동을 주로 고려하여 설계한다. ( O / X )

 

14. 중앙집중 하중을 받는 전동축의 베어링 사이의 쵀대 처짐량은 스팬의 길이보다 몇 배 이하로 제한하는가?

 

15. 한 전동축에 걸리는 비틀림모멘트를 2배로 증가시키면 이 축에는 몇 배의 동력이 전달되는가?

 

16. 축에서 위험속도를 방지하려면 축의 상용회전수를 그 축의 고유진동수의 몇 % 이내에 오지 않도록 해야 되나?

 

1. 굽힘하중

2. 전동축

3. 주축

4. 주축-선축-중간축

5. 4

6. 크랭크축

7. 플렉시블축

8. 스핀들축

9. 베릴륨

10. 최대주응력설

11. O

12. O

13. X ( 가로진동과 비틀림 진동을 고려한다. )

14. l/3000

15. 2배

1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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