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푸

안녕하세요

판다푸입니다.

오늘은 공적 마스크를 구매를 해보았는데요.

저는 태어난 년도의 뒷자리가 1이라서 월요일에 구매 가능했습니다.

공적 공급 마스크 안내 포스터 ( 사진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 )

위 사진과 같이 태어난 년도 끝자리가 1년생과 6년생이면 월요일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저는 마스크 알리미 주소를 확인해서 재고 사항 파악했습니다.

마스크 알리미 주소 : https://mask-nearby.com/

 

마스크 알리미

전국의 마스크 공적 판매처 재고현황을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mask-nearby.com

여기 사이트 들어가 보시면 내 위치 주변에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약국 정보들이 나옵니다.

이런 식으로 나오는데요.

초록색은 재고가 100개 이상이 있고

주황색은 30개~99개

빨간색은 2개~29개

회색은 0개~1개 남아있다는 거예요.

 

저는 초록색으로 된 곳을 보면

재고상태,

마스크 입고 등록시간,

업데이트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재고상태 파악하고 바로 구매하러 달려갔어요.

구매 시 신분증을 보여주어야 해요! 중요 ★

여기에서 구매했고요.

2장에 3000원이면 구매 가능합니다.

약사님께 물어보니 오전에는 구매하기 쉽고 오후에는 구매하기가 어렵다고 해요.

혹시 예약이 가능한지 물어보았는데

예약을 하면 아무나 다 예약을 다 걸어버리니까

예약제도는 안 한다고 했어요.

제 앞에 이 약국 단골손님이 있었는데 다른 업무로 약국에 들렸다가

약사님이 오늘 공적 마스크 구매할 수 있다고

알려주시더라고요. 

 

평일에 구매하지 못하면 주말(토, 일요일)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제가 토요일에 인근 약국을 5군데 정도 가봤는데,

이미 오픈 전부터 번호표를 받으셔서 구매할 수가 없었어요.

구매하면 이렇게 받습니다.

2주 전에 구매했을 때에는 KF94 마크가 있는 마스크를 받았는데,

이번에 받은 마스크는 공적 공급 마스크가 인쇄된 봉투에 포장돼있네요.

봉투랑 마스크에도 KF 마크가 없어서 몇 짜리인지는 알 수가 없어요.

아쉽네요...

 

이상 판다푸 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