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특공대 소나, 초능력특공대 바이, 초능력특공대 쉔, 초능력특공대 마스터 이, 초능력특공대 이즈리얼, 마법공학 직스, 초능력특공대 이즈리얼 프레스티지 에디션이 이번 패치 기간 중 출시됩니다.
초능력특공대와 함께 2020년 9월 4일 오전 5시부터 단일 챔피언 모드가 시작됩니다. 팀원과 함께 1명의 챔피언으로 서로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선보이세요. (물론 똑같은 플레이 스타일도 가능합니다!)
Q - 현혹의 구슬 기본 지속 효과를 기본 지속 효과 - 바스타야의 은총으로 옮겨 이제 모든 스킬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W - 여우불 사용 시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체력이 낮은 미니언에게 200%의 피해를 입히고 체력이 낮은 미니언을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아리의 정체성과 게임플레이는 시간이 지나며 독창성이 감소했으며 원하는 만큼 매력적인 챔피언으로 활약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W - 여우불을 중심으로 아리의 스킬 구성을 변경하여 전투에서 치고 빠지며 완벽한 순간을 포착하는 날렵한 마법사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추가로 Q - 현혹의 구슬 정기 흡수 효과를 기본 지속 효과 - 바스타야의 은총으로 옮겨 아리가 적 챔피언과의 교전에서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할 여지를 주었습니다.
이 변경사항을 통해 아리가 더 많은 스킬 연계와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재생 6.5 ⇒ 5.5
기본 지속 효과 - 바스타야의 은총
신규정기 흡수 아리의 스킬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스킬 한 번당 최대 3번, 최대 9번까지 정기 흡수가 중첩됩니다. 정기 흡수가 9번 중첩되면 다음 스킬로 적중한 적 하나당 3/5/9/18 (1/6/11/16레벨에서) (+주문력의 9%)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삭제바스타야의 은총 이제 아리가 1.5초 이내에 챔피언에게 스킬을 2회 적중시켜도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지 않습니다.
Q - 현혹의 구슬
삭제정기 흡수 이제 정기 흡수가 기본 지속 효과입니다.
W - 여우불
신규민첩해진 발걸음 이제 W-여우불 사용 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신규미니언 박멸 이제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에게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업데이트미니언 대상 지정 개선 여우불이 챔피언을 제외하고 체력이 낮아 처치가 가능한 미니언을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E - 매혹에 적중된 적 챔피언은 여전히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10/9/8/7/6초
마나 소모량 40 ⇒ 55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애쉬는 프로 경기에서 가장 우선으로 선택되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약간의 위력 조정이 필요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61 ⇒ 59
Q - 궁사의 집중
버그 수정 루난의 허리케인 바람의 분노 피해량 계산 시 Q - 궁사의 집중 스킬 레벨 증가를 고려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시각 효과 버그 수정 루난의 허리케인 추가 공격에 자수정 애쉬 스킨의 Q - 궁사의 집중 시각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Q - 전장의 돌풍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갈리오는 Q - 전장의 돌풍으로 게임 초반에 큰 위험 없이 미니언 무리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스킬의 기본 피해량을 감소시켜 갈리오가 다른 공격로를 지원하는 데에 더 집중하도록 했습니다.
Q - 전장의 돌풍
기본 피해량 80/115/150/185/220 ⇒ 70/105/140/175/210
Q - 용의 일격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자르반 4세의 게임 초반 위력을 상향하여 현재 정글에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정글러를 상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Q - 용의 일격
기본 피해량 80/120/160/200/240 ⇒ 90/130/170/210/250
Q - 광휘의 일격 마나 회복이 삭제됩니다. W - 천상의 축복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E - 화염주문검 마나 소모량이 삭제되고 투사체 속도가 증가합니다.
케일의 마나 관리에 대한 직관성을 개선했습니다. E - 화염주문검의 마나 소모를 삭제하여 케일의 전체적인 마나 의존도를 줄였습니다. 증가한 E - 화염주문검의 투사체 속도와 함께 케일이 공격로에서 훨씬 더 능동적으로 적 챔피언과 싸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Q - 광휘의 일격
삭제마나 회복 이제 Q - 광휘의 일격이 챔피언에게 적중해도 적중한 챔피언당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주지 않습니다.
W - 천상의 축복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 90/100/110/120/130
E - 화염주문검
마나 소모량 50/55/60/65/70 ⇒ 없음
투사체 속도 2,000 ⇒ 5,000
기본 체력과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이 부식성 애벌레는 아슬아슬하게 밸런스를 유지해왔지만 마침내 그 선을 넘어섰습니다. 코그모의 방어 능력치를 줄여 공격에 모든 것을 쏟아 붙는 원거리 딜러라는 특징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90 ⇒ 85
방어력 증가량 3.5 ⇒ 3.25
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이번 시즌 초에 적용된 하향 사항(10.10 및 10.3 패치)을 되돌려 미스 포츈을 다시 한 번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속도 증가량 2.25% ⇒ 3%
W - 활보
최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90 ⇒ 55/65/75/85/95
Q - 화염방사기의 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럼블 Q - 화염방사기의 온도를 높였으며 이제 프로 경기에서 게임 초반에 강력한 챔피언으로 선택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Q - 화염방사기
총 피해량 175/210/245/280/315 ⇒ 180/220/260/300/340
기본 지속 효과 - 투기장의 투지 오른쪽 주먹이 추가 공격력에 비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Q - 주먹다짐의 대상 최대 체력 비례 추가 피해량 계수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총 공격력 100당 추가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세트는 프로 경기에서 적은 비용의 탱커 및 보조 아이템 빌드로 높은 효율을 발휘하는 챔피언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전 패치에 적용한 기본 피해량 하향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세트를 추가로 하향합니다. 피해량이 공격력과 골드에 더 큰 영향을 받도록 조정하여 세트 플레이어가 공격력 중심의 아이템을 선택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월드 챔피언십이 종료된 후 세트를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투기장의 투지
오른쪽 주먹 추가 피해량 계수 총 공격력의 15% ⇒ 추가 공격력의 50%
Q - 주먹다짐
추가 피해량 10/20/30/40/50 (+대상 최대 체력의 1/2/3/4/5%) (+총 공격력 100당 1%) ⇒ 10/20/30/40/50 (+대상 최대 체력의 1%) (+총 공격력 100당 1/1.5/2/2.5/3%)
기본 지속 효과 - 기 보호막의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10.15 패치에 적용된 상향은 쉔을 예상보다 더 강력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후속조치로 약간 하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기 보호막
보호막 70~121 (레벨에 따라) ⇒ 60~111 (레벨에 따라)
용 형상의 E - 화염 숨결 폭발 범위가 증가합니다. 용 형상일 때 시각 효과 및 스킬 사거리가 실제 적중 범위와 일치하도록 변경했습니다. 불타는 땅의 피해 주기가 감소합니다.
쉬바나의 직관성 관련 버그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조정이 필요한 추가 요소를 발견했습니다. 이를 수정하여 소규모 밸런스 조정을 적용합니다.
기존에 용 형상 쉬바나의 E - 화염 숨결 범위는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했지만 이 효과는 쉬바나의 시각 효과 및 툴팁으로 정확하게 알 수 없었습니다. 게임 시간에 따라 아주 중요한 스킬이 극단적으로 변경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판단하여 이 효과를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변경사항을 통해 주문력 빌드 쉬바나는 약간 하향되고, 공격력 빌드 쉬바나는 약간 상향되고 E - 화염 숨결의 직관성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E - 화염 숨결
업데이트용 형상 폭발 범위 220/240/260/280/300 (테두리 확인) ⇒ 345 (중심 확인) (거의 모든 대상에게 345 범위의 중심 확인은 280 범위의 테두리 확인과 비슷합니다.)
업데이트두 번 확인 이제 용 형상일 때의 시각 효과 및 스킬 사거리가 실제 스킬 범위와 일치합니다.
업데이트최고 출력 이제 용 형상의 E - 화염 숨결을 최대 사거리 근처에 사용해도 자동으로 최대 사거리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용 형상 불타는 땅 피해 주기 1초 ⇒ 0.5초 (초당 피해량은 동일)
업데이트매달리지마 용 형상 불타는 땅의 반응성을 높였습니다.
E - 오염의 중첩당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무차별 난사로 관통하는 적당 감소하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트위치는 오랫동안 주목받지 못했으며 서둘러 메타에 복귀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트위치의 R - 무차별 난사와 E - 오염의 위력을 강화하여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E - 오염
중첩당 추가 피해량 계수 주문력의 20% (최대 주문력의 120%) ⇒ 주문력의 33% (최대 주문력의 200%)
R - 무차별 난사
관통하는 적당 피해량 감소 한 번 관통할 때마다 -20%씩 감소 (최소 피해량 40%) ⇒ 한 번 관통할 때마다 -5%씩 감소 (최소 피해량 70%)
W - 풍전참뢰의 찌르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신 짜오는 더 이상 전처럼 게임 초반에 위협적인 챔피언이 아니므로 피해량을 약간 상향했습니다.
W - 풍전참뢰
찌르기 피해량 30/65/100/135/170 (+공격력의 75%) ⇒ 40/75/110/145/180 (+공격력의 80%)
수호자는 마법사, 강화형 보조술사 및 탱커 서포터의 다른 핵심 룬과 비교했을 때 너무 강력합니다. 수호자의 위력을 하향하여 다른 핵심 룬이 선택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보호막 계수 주문력의 25% (+추가 체력의 12%) ⇒ 주문력의 15% (+추가 체력의 9%)
이번 패치에는 많은 양의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버그 수정 및 편의성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별도의 항목으로 준비했습니다. 클라이언트 개선에 대한 최신 소식은 클라이언트 개선 작업 게시글을 확인해 주시고 이번 주에 추가되는 신규 게시글도 주목해 주세요.
이번 패치에 일부 챔피언을 위한 시각 효과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챔피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말자하, 녹턴, 빅토르 및 챔피언은 아니지만 점화도 업데이트됩니다.
이와 같은 작은 업데이트의 목적은 시각 효과에 따른 전반적인 게임플레이 직관성을 개선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의 최신 수준으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주로 실제 적중 범위와 시각 효과가 일치하지 않는 스킬을 중심으로 업데이트한다는 의미입니다.
말자하
기본 지속 효과 - 공허 태세 보호막의 시각적 잡음을 일부 제거했습니다. 다른 주문 보호막에 맞춰 조금 더 밝게 만들었습니다.
기본 공격 새로운 탄도체 및 충돌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Q - 공허의 부름 실제 적중 범위에 맞춰 새로운 즉시 시전 표시를 적용했습니다. 새로운 탄도체 및 충돌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W - 공허의 무리 새로운 생성 효과 및 기본 공격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E - 재앙의 환상 새로운 해로운 효과와 다른 적으로 옮겨질 때의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R - 황천의 손아귀 새로운 광선, 적중 및 광역 효과를 적용하고 테마에 맞는 지대가 생성됩니다.
눈싸움 달인 말자하 Q - 공허의 부름에 신규 눈덩이 시각 효과가 추가됩니다.
중간보스 말자하 Q - 공허의 부름을 업데이트하여 우주선이 실제 적중 범위와 일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마법공학 말자하 Q - 공허의 부름을 업데이트하여 실제 적중 범위가 더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조정했습니다.
파괴의 신 말자하 Q - 공허의 부름을 업데이트하여 실제 적중 범위가 더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조정했습니다.
녹턴
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 광역 피해 범위를 정확하게 표시하는 새로운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이 준비되면 녹턴의 칼날이 빛납니다.
기본 공격 새로운 공격 모션 및 적중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Q - 황혼의 인도자 탄도체 효과를 업데이트하고 궤적을 재조정했습니다.
W - 어둠의 장막 주문 보호막을 테마에 맞춰 변경하고 새로운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E - 말할 수 없는 공포 광선 및 그림자 효과를 업데이트하여 타이밍을 더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R - 피해망상 녹턴이 스킬을 사용할 때 새로운 돌진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돌진 궤적 및 충돌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스킬에 적중당한 적의 화면에 그림자 효과가 표시됩니다.
얼어붙은 공포 녹턴 모든 시각 효과를 겨울 테마에 맞춰 업데이트했습니다.
유령 녹턴 모든 시각 효과를 으스스한 테마에 맞춰 업데이트했습니다.
이터늄 녹턴 모든 시각 효과를 공상 과학 테마에 맞춰 업데이트했습니다.
빅토르
기본 공격 새로운 탄도체 및 충돌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Q - 힘의 흡수 광선 효과를 업데이트하고 보호막 효과를 재조정했습니다.
W - 중력장 중력장의 범위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E - 죽음의 광선 광역 피해 범위를 정확하게 표시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R - 혼돈의 폭풍 새로운 사용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창조자 빅토르 모든 시각 효과를 전투 기계 테마에 맞춰 업데이트했습니다.
죽음의 사도 빅토르 E - 죽음의 광선 크기를 기본 스킨에 맞춰 조정했습니다.
트린다미어
R - 불사의 분노 이로운 효과가 끝났다는 것을 표시하기 위해 스킬이 종료되기 직전에 트린다미어가 아주 잠깐 흰색으로 빛납니다.
점화
점화 전반적인 시각적 잡음을 줄이고 직관성과 타이밍을 개선했습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보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 10.20 패치노트 (0) | 2020.10.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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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 10.19 패치노트 (0) | 2020.09.21 |
리그오브 레전드 : 10.17 패치노트 (0) | 2020.08.22 |
리그오브레전드 : 10.16 상점 소식 (0) | 2020.08.10 |
리그오브레전드 : 10.16 패치 노트 (0) | 2020.08.06 |